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누는 다정한 가정 독서
“AI 시대, 인문학으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 자녀의 경쟁력을 높인다”
〈우리 집 인문학〉 시리즈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고 대화하도록 이끄는 인문교양서다. 시, 한국소설, 세계소설, 철학, 명화, 영화 총 6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문학 텍스트를 매개로 작품 속 질문을 출발점으로 삼아, 그 작품이 탄생한 역사적 맥락과 사회적 배경을 함께 탐구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독자는 작품을 단순히 감상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왜 이런 이야기가 나올 수밖에 없었는지, 그 시대 사람들은 무엇을 고민했는지를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우리 집 인문학: 시』는 공무도하가, 하여가, 서시 등 시대를 대표하는 시 30선을 선정해, 시의 창작 배경 및 상황, 작가가 살았던 시대의 역사적 사건을 설명함으로써 작품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하고 배경지식을 넓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시리즈와 함께하는 독서 경험이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온 가족이 인문학적 소양을 쌓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전국교사작가협회 ‘책쓰샘’의 대표로 경기도 교육청 소속 23년 차 초등교사예요. 교사크리에이터협회 집필팀장으로 《대한민국 미래 교육 트렌드》 책을 총괄 집필했고 클래스101에서 ‘초등생활백서’를 강의 중이랍니다. 필리핀 현지 학교에서 경제와 금융 강의를 하였고 《초등 돈 공부 골든타임》 책을 통해 경제 교육에 진심을 다하고 있어요. 《초등 교사 영업 기밀》 《글 잘 쓰는 법》 등의 책으로 학생들의 문해력 향상을 돕고 있는데, 특히 경제 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제를 파악하는 일에 관심이 많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