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스〉 최고의 책, 〈월스트리트저널〉 필독서 10선 선정!
하버드 대학교 인간 진화 생물학자 캐롤 후븐이 밝혀낸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의 진실과 거짓! “테스토스테론을 성, 스포츠, 정치와 관련해 논하려면 이 남성호르몬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과학적으로 제대로 설명해야 한다. 우리는 바로 그 탁월한 책을 만났다.”_스티븐 핑커(하버드 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 《마음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지금 다시 계몽》의 저자)
미국의 생물학자이자 작가로 현재 하버드 대학교 인간 진화 생물학과에서 학부 연구 지도를 맡고 있다. 하버드 대학교에서 성차와 테스토스테론 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이후 하버드 대학교에서 강의를 계속하고 있다. 캐롤 후븐의 연구 관심사는 진화 생물학과 동물 행동 및 신경내분비학이다. 이러한 주제에 관한 많은 과학 논문을 발표했으며, 그의 연구는 〈뉴욕 타임스〉, 〈사이언티픽 아메리칸〉 같은 대중 매체에도 소개되었다. 호르몬이 인간의 몸과 정신 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는 연구 결과가 누적되는 가운데, 캐롤 후븐은 그에 더해 호르몬의 사회적 영향력에까지 시선을 확장했다. 《테스토스테론의 진실》은 과학적, 인문학적 고찰을 통해 더 나은 사회상과 발전까지 돌아보는, 방대하면서도 참신하고 과감한 역작이다.캐롤 후븐은 트위터(@hoovlet)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으며, 다양한 글과 통찰을 꾸준히 나누고 있다.
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했다. 건축과 스포츠, 소설을 비롯한 각종 이야기책에 관심이 높다. 옮긴 책으로 《문명의 물질》, 《모래가 만든 세계》, 《세계 초고층 빌딩》 《그 남자의 시계계》 등이 있다.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