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한국경제 베스트 애널리스트가 알려주는 주식 시장에 생존하며 똑똑하게 수익 내는 투자 전략
주식 시장을 전망할 수는 있으나 그 전망이 정확히 맞을 확률은 지극히 낮다. 주식 시장은 예측 불가능한 세계이지만 그럼에도 온갖 전망과 예측을 하는 영상과 보고서, 책, 전문가가 쉴 새 없이 등장해 이야기한다. 예측할 수 없는 것을 예측하려 드는 오늘날의 주식 시장 생태계에서 우리는 과연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 좀처럼 갈피를 잡기 어렵다. 그렇다고 예측하는 일 자체가 무의미하다는 것은 아니다. 예측이 없으면 목표를 설정할 수 없고 목표를 이루지 못했을 때의 결과를 반면교사 삼아 반성할 수도 없다. 힘든 일이지만 투자자들에게는 예측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 예측을 기반으로 전략을 짜면서도 끊임없이 변하는 주식 시장의 상황에 맞게 대응해 나가는 자세를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주식 시장에서는 챙겨봐야 할 것이 수없이 많지만, 기업이나 국가의 주가, 실적을 예측하는 데 있어서 보편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지표는 존재한다. 하지만 주식 투자를 처음 해보는 사람이라면 어떻게 주식 시장을 파악하고 어떤 투자 방법을 활용해야 할지 판단하기 어렵다. 주식이 어렵게만 느껴지는 주식 투자자를 위해 투자로 수익을 내려면 꼭 알아야 할 핵심 투자 방법과 도구를 다양한 그래프와 자료를 활용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키움증권 리서치센터에서 투자 전략 애널리스트로 일하고 있다. 2018~2022년 한국경제 베스트 애널리스트 시황 부문, 2019~2022년 매일경제 베스트 애널리스트 시황 부문에 이름을 올렸으며, 가장 최근인 2022년에는 한국경제와 매일경제 베스트 애널리스트 시황 부문에서 모두 3위에 선정됐다. 〈머니맵〉, 〈삼프로TV〉, 〈815머니톡〉 등 경제 및 투자 유튜브 채널과 〈통합뉴스룸 ET〉, 〈SBS Biz〉, 〈한국경제TV〉 등 다수의 채널에도 출연하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 《절대로! 배당은 거짓말하지 않는다》(리딩리더, 2013), 《밀레니얼머니》(새로운제안, 2017), 《소음과 투자》(에프엔미디어, 2022)가 있으며, 〈주간동아〉에 정기적으로 경제 및 투자 관련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